오늘은 JBL Live Pro 2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를 소개하겠습니다.
JBL Live Pro 2는 다재다능한 무선 이어폰으로, 훌륭한 사운드와 하루 종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, 그리고 결정적으로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.
가격은 10만원 초반대로 가성비가 좋습니다.
그럼, JBL Live Pro 2 주요 사양, 디자인, 오디오 성능, 기능, 구매 가이드를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.
JBL Live Pro 2 : 주요 사양
- 드라이버 유닛 : 11mm
- 무게 : 58g
- 블루투스 : 5.2버전
- 방수 : IPX5
- 지원 서비스 : 빅스비, 구글어시스턴트, Siri
- 배터리 수명 : 최대 8시간(NC켜짐) / 최대 10시간(NC꺼짐)
좀 더 자세한 스펙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.
JBL Live Pro 2 : 디자인
- 편안한 착용감
- IPX5 등급으로 피트니스에 적합
- 호불호가 갈리는 스템 광택 마감
디자인 점수 : 4/5
JBL Live Pro 2는 다른 여러 무선 이어버드의 모양과 유사하지만 JBL은 좀 더 각진 디자인을 선보입니다.
이어버드 본체는 무광택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외부를 향한 스템 측면은 고광택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.
이 반짝이는 터치 부분은 사람에 따라 고급스럽게 느껴질 수 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마감입니다.
JBL Live Pro 2는 IPX5 등급으로 방수 기능이 있고 약간의 땀은 견딜 수 있지만 완전한 방수는 아니므로 물에 던져도 괜찮을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.
이 수준의 방수 기능은 방수 등급이 전혀 없는 일부 이어폰에 비해서는 여전히 매우 우수하지만(심지어 AirPods Pro 2도 '생활 방수' 등급인 IPX4를 자랑합니다.) IP57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춘 Jabra Elite 7 Active와 같은 경쟁 제품에 비해서는 인상적이지 않습니다.
박스에는 S, M, L 사이즈의 이어팁이 제공되며 무게가 각각 4.8g에 불과한 덕분에 착용감이 매우 편안합니다.
앱에 'Check My Best Fit'이라는 기능이 있어 자신에게 딱 맞는 핏을 찾을 수 있습니다.
이 기능은 짧은 음악 클립을 재생하여 양쪽 귀에 잘 밀착되는지 확인하여 ANC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JBL Live Pro 2 충전 케이스는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작고 무게는 48g입니다.(이어버드 포함한 전체 무게는 58g) 둥근 알약통 스타일의 디자인에 클램셸 뚜껑이 달려 있는데, 이 역시 요즘 무선 이어버드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충전 중에는 자석이 이어버드를 제자리에 고정하고, 전면에 작은 LED가 있어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.
JBL Live Pro 2 : 오디오 성능
- 매우 인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
- 다양한 사용자 지정 옵션
- 업계 최고의 사운드 성능은 아님
오디오 성능 점수 : 4/5
JBL Live Pro 2 에서 가장 훌륭한 성능은 노이즈 캔슬링 입니다. 실제로 10만원 초반 가격대에는 감히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.
사무실에서 일하거나, 정기적으로 출퇴근하거나, 뛰어난 ANC의 깊은 몰입감과 평화로운 고요함을 좋아한다면 JBL Live Pro 2 는 환상적인 선택입니다.
적응형 ANC를 켜고 끌 수 있는데, 이는 주변 소음 수준에 따라 ANC 레벨이 조정되는 것을 의미합니다.
시끄러운 지하철역에서 한적한 거리로 걸어가면서 이 기능이 놀랍도록 잘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또한 누출 보정, 외이도 보정 및 외이도 테스트 기능도 있어 놀라운 노이즈 캔슬링 경험을 더합니다.
주변 소리 인식은 기본적으로 ANC를 끄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주변의 대부분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또 다른 설정입니다.
또한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로 대화를 해야 하는 경우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TalkThru는 주변 인식과 비슷하지만 소리의 볼륨을 다시 낮추는 기능으로 직장인에게 이상적입니다.
이 이어폰이 제공하는 음질은 가격 대비 인상적입니다. 전체 음역대에 걸쳐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, 특히 볼륨을 높이면 상당히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.
저음을 매우 잘 처리하고 보컬은 대부분 선명합니다. 디테일이 다소 풍부했지만 Apple AirPods Pro 2와 같은 동급 최고의 이어폰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.
이퀄라이저에는 재즈, 보컬, 베이스 등 전환할 수 있는 프리셋이 있으며, 각 프리셋을 선택하면 커브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중 몇 개는 차이를 구분할 수 없었지만 베이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. Pixies의 Where is My Mind를 재생하고 보컬에서 베이스로 전환했을 때 기분 좋은 파워풀함이 느껴졌습니다.
대부분의 경우 사전 설정으로 충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32Hz에서 16kHz에 이르는 10개의 대역에서 포인트를 드래그 앤 드롭하고 결과를 저장하여 나만의 프리셋을 만들면 자신만의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.
매니아라면 더 선명하고 디테일한 사운드, 더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, 더 풍부한 사운드 등 더 많은 것을 원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.
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히 사운드를 조정하고 자신만의 프리셋을 정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이어폰에 만족할 것입니다.
통화 품질은 매우 훌륭하지는 않았습니다. 마이크가 목소리를 주변 소리와 잘 분리하지 못했습니다.
꽤 잘 들리긴 했지만, 특히 소니 XM4와 같은 최고급 제품에서는 더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.
통화가 끊기거나 끊기는 연결 문제도 몇 번 있었지만 빈번하지는 않았습니다.
JBL Live Pro 2 : 기능
- 총 40시간의 우수한 배터리 수명
- 환상적인 앱
- 멀티 포인트 페어링
기능 점수 : 4/5
이어버드에는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이 있고 Live Pro 2의 케이스 사용 시 30시간이 추가로 제공되어 총 4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는 지금까지 출시된 무선 이어버드 중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은 아니지만, 이 정도 수준이라면 확실히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참고로 고급형 소니 XM4는 각 버드에서 8시간, 케이스에서 16시간, 보스 QC 2는 버드에서 6시간, 케이스에서 12시간, 최신 애플 에어팟 프로 2는 버드에서 6시간, 케이스에서 추가로 30시간을 제공합니다.
JBL Live Pro 2의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중 하나는 함께 제공되는 앱입니다.
휴대폰과 페어링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. 몇 초 만에 블루투스가 동기화되고 1분도 채 지나지 않아 앱이 연결됩니다.
앱 상단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레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.
그 다음에는 ANC 전용 섹션, 이퀄라이저 섹션, 제스처를 배우고 변경할 수 있는 제스처 섹션, 통화 시 내 목소리를 얼마나 많이 들을지 조절하는 VoiceAware 슬라이더가 있습니다.
착용감 테스트, 내 친구 찾기 기능, 절전 모드, 음성 어시스턴트 및 음성 안내 설정과 같은 다른 설정도 여기에 있습니다.
여기에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방식으로 표시되는 것이 좋습니다.
버드 자체에는 정전식 터치 패널이 있으며, 이를 통해 제스처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 왼쪽 스템을 탭하여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끌 수 있으며, 길게 탭하여 Siri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
이 모든 기능은 적어도 어느 정도까지는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.
어떤 제스처가 어떤 기능을 수행할지 결정할 수는 없지만, 각 버드에서 어떤 제스처를 우선적으로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.
JBL Live Pro 2 : 구매 가이드
JBL Live Pro 2 무선 이어폰을 구매해야 하나요?
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Yes!
눈에 띄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원하는 경우
미니멀한 디자인과 미러 마감 처리로 실제보다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는 미드레인지급 버드입니다.
특히 출퇴근 시 ANC가 중요한 경우
이 버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ANC를 우선시하고 소음을 자주 차단해야 하는 경우 이 버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예산이 충분치 않은 경우
이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갈 수 없다면 이 버드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. ANC에 있어서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납니다.
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 No!
최고의 사운드를 원하는 경우
JBL의 사운드는 훌륭하지만 최상의 음질을 원하는 오디오 매니아라면 다른 제품에서 더 나은 성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.
"칫솔모"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
요즘에는 Apple의 AirPods 덕분에 많은 무선 이어버드에 이어팁이 있지만, 그렇지 않은 제품도 많으므로 좀 더 둥글거나 물방울 모양의 스타일을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무선 통화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
JBL Live Pro 2의 통화 품질은 괜찮지만 통화를 자주 한다면 좀 더 안정적이고 선명한 이어버드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.
JBL Live Pro 2 이외에 다른 무선 이어폰을 원한다면 다음 세 가지 제품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.
보스 QC 이어버드 2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
'Earph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뱅앤올룹슨 Beoplay EX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 (7) | 2023.09.03 |
---|---|
애플 비츠 스튜디오 버즈 플러스 투명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 (2) | 2023.09.03 |
소니 WF-1000XM4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 (4) | 2023.09.03 |
Beats Fit Pro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 (0) | 2023.05.23 |
Beats Studio Buds 무선 이어폰 리뷰 및 구매 가이드 (6) | 2023.05.21 |